신용보증기금, 유망 창업기업 대상 크라우드 펀딩 투자 지원


와디즈와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와디즈플랫폼(대표 최동철)과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크라우드 펀딩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창업초기기업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원활히 자금을 모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가 사전 승인한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참여 기업이 모집예정금액의 30%이상을 달성할 경우, 와디즈의 요청에 따라 잔여 모집액에 대해 신보가 투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 두 기관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기업의 사후관리를 강화해 일반투자자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기로 했다. 


신보는 성장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소외 받는 창업초기기업 등을 발굴해 현재까지 총 400개 기업에 3000억원 이상을 투자했으며, 이중 144개 기업이 5777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등 민간투자시장에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두 기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라우드 펀딩이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모험자본으로 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ag#신보#신용보증기금#와디즈#신보와디즈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

지비유데이터링크스(주)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창룡대로 260 (609-610호)​

© Copyright© 2020 by GBUDataLinks Co. Ltd. All rights reserved.